축제와 행사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축제와 행사

통영 해맞이 행사

광무 4년 (1900) 이 지역이 고성현에서 분뢰되어 진남군으로 독립하게 되자 이 고장 유람들이 지방인들의 교육과 교회를 위하여 1901년 고성향교에서 분리하여 창건하였다. 죽림마을의 평지에 세워진 통영향교는 대성전, 동무, 서무, 명륜당, 동재, 서재, 풍화루, 제기고, 내삼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건물 배치 형식은 평지에 앞에는 학교, 뒤에는 문묘를 직렬형으로 배치하였는데, 대성전과 명륜당을 연결하는 중심축의 연장선상에 풍화루는 약간 비틀어 배치하였다.

통영 한산대첩 축제

통제사 행렬과 더불어 시민과 학생이 참여하는 퍼레이드로서 한산대첩의 중심을 이루는 시가행전이며 이총무공의 구국정신에 동참하여 축제의 장을 펼치는 행사이다

통영 국제 트라이애슬론대회

37개국 세계최고 남여선수 130여명 및 국내외 2,000명 동호인 참가하였고 ITU(세계트라이애슬론연맹) 대회 규정에 따라 세계적인 도시에서 개최하며, 메인 스폰사 라거드호사의SPORTFIV를 통해 전세계 25개국 이상에 생방송 된다.

통영 국제 음악제

2014년 설립되어 통영국제음악제,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TIMF아카데미 등 전신인 (재)통영국제음악제의 사업과 통영국제음악당, 통영시민문화회관, 도천테마기념관을 수탁 운영 하고 있다.

사량도 옥녀봉 축제

경남 통영시사량면은 매년 '사량도 옥녀봉 전국등반축제'를 개최한다. 한국의 100대 명산에 포함된 사량도 옥녀봉은 매년 40만 명 이상의 등반객이 찾고 있으며, 등반축제에는 매년 50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사량도 옥녀봉 전국등반축제' 행사는 풍물패 길놀이를 시작으로 기원제와 축하공연, 걷기대회, 부대행사, 체험행사 등 다채롭게 마련된다. 등반은 총 길이 8km 코스로 사량면 돈지마을을 출발해 지리망산(해발 398m)과 내지마을 달바위(399m), 옥녀봉(281m)을 거쳐 진촌마을로 내려오는 코스로 이루어져있다.
이용요금 : 무료

봉숫골 꽃나들이 축제

꽃따라 님따라 봉숫골 꽃나들이 축제는 3월말에서 4월초 벚꽃 개화시기에 맞추어 봉숫골벚꽃축제위원회가 주최하는 축제로 통영시 봉평동 봉수로 일원에서 개최된다. 체험행사, 길거리공연, 주민화합한마당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김춘수 유품전시관, 통영도서관, 전혁림미술관, 남해의 봄날 작은책방, 한빛문학관으로 이어지는 봉숫골 문화가 탐방, 먹거리 장터 등이 운영된다.


이미지 출처 : 통영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라베르호텔

  • 010-5343-5598 / 055-646-8807 / 055-646-8802
  • 경상남도 통영시 도남로 257-21
  • bnmbnm2@nate.com
  • 예약안내오시는길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